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리뷰/연재 기대작

[조아라/BL 추천] 가이드 생존기(스트레스해소용)

by 레옹달 2021. 1. 14.
728x90

장르 :

BL (에스퍼-가이드 세계관, 현판 느낌(?))

 

키워드 :

[에스퍼공/가이드수/차원이동/자급자족물]

 

소개글 :

차원 이동을 한 것 같은데 가이드가 없는 세상이랜다. 와. 돌아버리겠네.

 

감상:

 

소개글이 굉장히 짧은데 재미있는 작품이다. 기본적으로 에스퍼 - 가이드의 개념을 알고 있다면 세계관은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고, 굳이 몰라도 자연스럽게 설명을 해주는 듯 하다. 

 

가이드가 없는 세상의 에스퍼들 사이에 나타난 가이드수. 수가 여기서 가이딩(정화)을 하고 다니며 에스퍼들을 자연스럽게 홀리게 되는데 그걸 에스퍼와 가이드 간의 자연스러운 끌림으로 설명해놓은 점이 구체적이라 좋았다. 뭔가 억지스럽지 않고 차분히 에스퍼-가이드 세계관을 납득시키는데 처음 접하는 사람도 별 거부감 없이 잘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리고 뭔가 상황만 놓고 보면 까딱하면 피폐집착물이 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작품이 생각보다 건전한 흐름으로 흘러간다는 점도 나름 괜찮았다. 

 

이 글을 쓰는 기준으로 해서 30화까지 업로드가 되었고, 본성을 억누르려는 서투른 에스퍼공, 대놓고 플러팅하는 가이드수 간에 이루어지는 미묘한 이야기의 흐름을 보고 싶다면 바로 보는 것을 추천한다.

 

+) 리디북스에서 출간되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meta name="NaverBot" content="All"/>
<meta name="NaverBot" content="index,follow"/>
<meta name="Yeti" content="All"/>
<meta name="Yeti"content="index,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