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소설 리뷰/연재 기대작

[조아라/판타지 추천] 연극성 회귀 생활(취미글 주의)

by 레옹달 2021. 4. 26.
728x90

장르 :

판타지

 키워드 :

#생존물 #회귀 능력자 #반쯤 의도된 착각계

 소개글 :

전생을 떠올린 꼰대 악역의 생존을 위한 연극성 회귀 생활.

“더 나은 삶을 위해서라면 뭔들 못하겠어.”

 

감상:

이 작품을 보게된 계기는 다름아닌 조아라에 있는 작품 서평 내용 때문이었다.  우연히 발견한 서평들이 호평일색이라 그 내용이 궁금했다.(아래의 사진을 참고했을 때 도저히 안 들어갈 수가 없었다...(?))

 

 

그리고 사실 무슨 작품인지도 모르고 들어갔는데 주인공의 내면 심리 묘사와 등장인물과의 미묘한 긴장감과 경계. 그런 느낌을 잘 살려내서 좋았다.

 

줄거리를 간단히 말하자면, 어느 날 전생을 기억하게 된 주인공이 전생의 능력을 어느정도 물려받고, 환생을 했는데 알고보니 잔인해서 19금이었던 소설에 빙의하게 된 것이었다.

 

그리고 자신은 원래 '이면세계'에서 죽을 운명이었던 악역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살아남기 위해서 주인공의 호의를 사기로 하고 이 소설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약간의 스포를 하자면 이 소설에는 회빙환 요소가 다 들어있다. 이 점이 조금은 독특한 것 같다.

 

지금 연재분까지 읽고 난 다음의 느낌은... 어딘가 익숙한 듯 익숙하지 않은? 그런 소설인 것 같다.

주인공의 심리를 묘사하는 방식이 마음에 든다. 긴장감 있게 살아남는 주인공의 모습이 흥미롭다.

 

재미있다. 기대되는 작품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meta name="NaverBot" content="All"/>
<meta name="NaverBot" content="index,follow"/>
<meta name="Yeti" content="All"/>
<meta name="Yeti"content="index,foll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