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외국어 공부 앱/사이트를 찾다가 너무 좋은 곳이 있어 기록을 남긴다.
첫 번째로 추천할 곳은 dw learn이다.
=> 대화 형식의 독일어를 익힐 수 있는 곳!
웹 사이트도 있고 앱으로도 학습할 수 있다. 이 곳이 초보자가 공부하기에 좋은 점은, 드라마 형식으로 된 영상과 기본 어휘들을 가르쳐 준다!
심지어 무료다!
nico라는 독일어 발음을 굉장히 잘하지만 설정상 못하는 사람이 독일에 처음 와서 이런저런 일들을 겪는 이야기인 것 같은데(아직 초반부를 보고 있다.) 무엇보다 드라마가 재미가 있다.
사실 영상으로 진작 공부하고 싶었지만 어려운 단어들과 대화들에 미리 겁을 먹고 못 했었는데, 여기는 드라마를 제작할 때부터 초보자의 난이도에 맞춰서 대화를 구성해 놓은 것 같다.
자신의 수준과 배우고 싶은 어휘에 맞게 다양한 에피소드를 접할 수 있고, 영상을 보고 공부하니 확실히 흥미로웠다.
자막도 제공하고 있고, 영상에 나오는 대사들을 바로바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을 해두어서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다. 따로 단어를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무엇보다도 좋다. 몇몇 단어는 영상에서는 나오지만 학습 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것들도 있는데, 어차피 영상 내용이 궁금해서 자발적으로 찾게 된다. => 자연스럽게 어휘를 습득할 수 있다.
독일어 공부를 재밌게 하고 싶은 초보자라면 추천한다! 정말 기본부터 실제로 쓰이는 어휘까지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는 곳이다. 심지어 재밌게! 그리고 무료다!
(까먹을 뻔 했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설명이 영어로 되어 있다. 사실 영어 공부도 함께 하는 셈이니 일석이조...?)
두 번째로 추천할 곳은 Drops이다.
=> 독일어 단어&어휘를 익힐 수 있는 곳!
사실 외국어 공부 앱을 찾다보면 어느정도는 무료로 열어주고 나머지는 유료로 하게끔 유도하는 것들이 많은데 이곳은 무료분으로도 충분한 단어를 익힐 수 있다. 그리고 Drops는 독일어 말고도 다른 언어들을 배울 수 있어서 혹시 다른 언어도 배우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그리고 매일 5분씩 무료로 학습할 수 있게 해주는데, 오히려 어휘를 익히기에는 딱 적절한 시간인 것 같아 프리미엄 결제를 하지 않고도 이 앱을 잘 이용하고 있다.
이 앱에서는 기본적인 단어 뿐만 아니라, 간단한 문장도 배울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원래는 앱만 있는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웹사이트도 있었다. 화면 구성은 비슷한 것 같고 어느 방법으로 사용하더라도 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앱은 한국어가 지원된다. 나는 일부러 영어 단어에도 친숙해지기 위해 영어로 설정해놓고 독일어를 공부하고 있지만, 그게 불편하면 한국어로 바꿀 수 있다.
댓글